내일배움캠프/TIL

2025-01-20 GitHub 사용일지

danpat77 2025. 1. 20. 21:32

오늘 팀 프로젝트를 위해 GitHub 사용 방법에 대해 강의를 들었다.

 

GitHub 파일 업로드

우측 상단에 File -> New repository 순서대로 눌러 Create a new repository 창을 열어준다

 

Name은 GitHub 내에서 표시되는 repository 이름을 적어준다.

 

Local path는 내 컴퓨터 내에서 업로드할 파일 위치를 지정해준다.

 

Git ignre는 Git에서 제외시킬 수 있는 설정 파일을 말하는데 설정 파일은 Unity에서 작업을 하니까 Unity로 설정 해준다.

 

이런 식으로 설정을 완료 해주면 Create repository를 눌러 만들어 준다

 

 

완료가 되면 이런 식으로 되는데 현재는 내 데스크탑에만 파일이 있는 것이라 중앙 상단에 Publish repository를 눌러 GitHub에 업로드 준비를 해준다

 

버튼을 누르면 Publish repository창이 뜨면서 공유될 이름과 Keep this code private 버튼으로 공개, 비공개를 선택해준다.

 

설정을 완료 후 Publish repository를 눌러준다. 

 

그러면 GitHub에 파일을 업로드 가능하다. 만약 GitHub내에 파일을 수정한다면 위에 Local path로 지정된 파일내 파일을 수정하고 

저는 Unity Game File을 폴더에 넣어주었습니다.

Fetch origin을 눌러 수정된 파일을 업로드 준비를 해준다

 

 

이렇게 Changes탭을 누르면 바뀐 파일들(Unity project file)이 있는데 좌측 하단 Summary 탭에 간단한 설명을 기입후 Commit to main을 눌러 업로드 준비를 해준다.

 

업로드가 완료되면 Fetch origin이 Push origin으로 바뀌면서 마지막으로 업로드를 해준다

 

업로드가 완료되면 History창에서 업로드된 파일들을 확인 할 수 있다.

 

 

GitHub를 처음 사용해봐서 강의를 들어도 긴가민가 하는 부분이 많았지만 팀원들과 서로 소통을 하여 게속 사용해보니 어느정도는 사용 할 수 있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