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Silder를 이용해서 오디오 볼륨을 조절하는 기능을 구현해 보았다.

 


우선 GameObject를 만들어 AudioManager라고 이름을 지어주고 AudioManger.cs 스크립트를 만들어 붙여준다.

 

 

AudioManager.cs 스크립트를 열어 코드를 작성해준다.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AudioManager : MonoBehaviour
{
    public AudioSource bgmSource;
    public Slider bgmVolumeSlider;


    public AudioClip clip;

    private void Awake()
    {
        bgmSource = GetComponent<AudioSource>();
    }

    void Start()
    {
        bgmVolumeSlider.value = bgmSource.volume;
        bgmSource.clip = this.clip;
        bgmSource.loop = true;
        bgmSource.Play();
    }

    void Update()
    {
        bgmSource.volume = bgmVolumeSlider.value;
    }
}

 

코드 작성을 완료했으면 슬라이더 UI를 추가해 적당한 크기로 설정후 

AudioManager에 Audio Source 컴포넌트, bgm clip, 슬라이더 UI를 붙여준다

 

 

이제 시작버튼을 눌러 잘 작동하는지 확인을 해주면 완성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