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라오는 카메라 구현

카메라가 플레이어를 따라오게 하려면

public Transform target; //카메라가 따라갈 오브젝트
float offsetX; // 카메라 x 좌표
float offsetY; // 카메라 y 좌표

카메라가 따라갈 오브젝트의 위치와

 

스크립트가 시작하면 offsetX와 offsetY의 초기 값을 설정해주고

void Start()
{
    if (target == null)
        return;

    offsetX = transform.position.x - target.position.x;
    offsetY = transform.position.y - target.position.y;
}

 

 

실시간으로 카메라의 위치값을 바꾸어주면 

void Update()
{
    if (target == null)
        return;

    Vector3 pos = transform.position;
    pos.x = target.position.x + offsetX;
    pos.y = target.position.y + offsetY;
    transform.position = pos;
}

 

플레이어를 따라다니는 카메라가 완성이 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