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라오는 카메라 구현
카메라가 플레이어를 따라오게 하려면
public Transform target; //카메라가 따라갈 오브젝트
float offsetX; // 카메라 x 좌표
float offsetY; // 카메라 y 좌표
카메라가 따라갈 오브젝트의 위치와
스크립트가 시작하면 offsetX와 offsetY의 초기 값을 설정해주고
void Start()
{
if (target == null)
return;
offsetX = transform.position.x - target.position.x;
offsetY = transform.position.y - target.position.y;
}
실시간으로 카메라의 위치값을 바꾸어주면
void Update()
{
if (target == null)
return;
Vector3 pos = transform.position;
pos.x = target.position.x + offsetX;
pos.y = target.position.y + offsetY;
transform.position = pos;
}
플레이어를 따라다니는 카메라가 완성이 된다.
'내일배움캠프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Input System (Send Messges / Invok Unity Events 차이점) (0) | 2025.03.04 |
---|---|
Unity 비주얼 스튜디오로 디버깅 하기 (0) | 2025.02.20 |
Unity 2D Top Down (NPC 대화 출력) (0) | 2025.02.19 |
Unity 트러블 슈팅 : OnTriggerStay2D 충돌 이벤트 오류 문제 해결 (0) | 2025.02.18 |
플래피버드 무한 맵 만들기 (0) | 2025.02.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