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Naviagtion이란
우선 사전적 의미로는 AI( Artificial Intelligence )의 "인공지능"과 Naviagtion의 명사인 "배나 다른 차량의) 항해[운항/조종](술)"이 합쳐진 단어로 인공지능이 스스로 조종하여 이동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주로 게임에서 캐릭터나 NPC가 스스로 이동하도록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AI Naviagtion 주요 기능
Navigation Mesh(네비게이션 메쉬)
- AI가 이동할 수 있는 역영을 나타내는 매쉬이다.
- 아래 이미지와 같이 Layer처럼 이동할 수 있는 영역과 없는 영역을 정의하고, 이를 기반으로 경로를 계산
Pathfinding(경로 탐색)
- AI가 목표 위치까지 이동할 때 최적의 경로를 찾는 알고리즘이다.
- 주로 A* 알고리즘이 사용되며, 지정된 목표 위치까지 최단 경로를 탐색한다.
Steering Behabvior (스티어링 동작)
- AI가 이동할 때 더 자연스럽게 움직이도록 만드는 기능이다.
- 단순히 직선으로 이동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 생명체처럼 부드럽게 회전하고, 방향을 조절한다.
Obstacle Avoidance (장해물 회피)
- AI가 이동 중에 장애물과 충돌하지 않고 피하는 기능이다.
- NavMesh에 있는 장애물을 감지하고 충돌하지 않도록 이동 경로를 수정한다.
Local Avoidance (근접 회피)
- AI가 서로 부딪히지 않도록 근처의 다른 AI나 캐릭터를 피하는 기능이다.
- 캐릭터 사이 일정거리를 두면서 서로 충돌하여 방해하지 않도록 합니다.
https://ko.wikipedia.org/wiki/A*_%EC%95%8C%EA%B3%A0%EB%A6%AC%EC%A6%98
A* 알고리즘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A* 알고리즘(A* algorithm 에이 스타 알고리즘[*])은 주어진 출발 꼭짓점에서부터 목표 꼭짓점까지 가는 최단 경로를 찾아내는(다시 말해 주어진 목표 꼭짓점까지
ko.wikipedia.org
https://docs.unity3d.com/kr/2021.3/Manual/nav-Overview.html
내비게이션 개요 - Unity 매뉴얼
이 섹션에서는 씬에서 내비메시 빌드, 내비메시 에이전트, 내비메시 장애물, 오프 메시 링크를 생성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합니다.
docs.unity3d.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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